▲ 일요법회
일요일마다 생활의 지혜와 부처님의 가르침에 대해 감명 깊은 스님들의 법문이 펼쳐지는 시간입니다.
전 가족을 대상으로 하는 스님의 법문으로 부처님 정법의 정수를 맛볼 수 있습니다.
- 일시 : 일요일 오전 11시, 오후 2시
- 장소 : 법당

 

▲ 금요법회
- 일시 : 금요일 저녁 8시
- 장소 : 법당

 

▲ 새법우 안내
일요법회에 새로 나온 법우를 소개하고 법회가 끝난 즉시 스님과 각구역 회장님께서 처음 오신 새법우들에게
법당에서 법회,기도, 행사 및 사찰 전반에 대한 간단한 안내가 있습니다.  

 

▲ 야외 법회
1년에 1번씩 정혜사 도량을 떠나 좋은 장소에서 기도하고 신도 상호간에 친목을 도모하는 법회가 있습니다.

▲ 학생부 법회
학생을 대상으로 법문과 경전 이야기를 들려주며 불교학교, 찬불가 지도, 생일잔치, 수련회 및 순례법회, 운동회 등의 행사를 통해
학생들의 신심을 다지고 있습니다. 

 

▲ 구역 가정법회
구역 가정법회는 각 구역별로 구성된 모임입니다.
이 모임을 통해서 상호유대를 다지고, 그 구역 친목을 도모하고 포교에 역점을 두고 있습니다.
그리고 대중공양, 봉사활동 등 구역 법우님들이 서로 도와서 봉사하며, 다정한 법우들 모임으로서 불국토 건설을 이루어 가는 구역 모임 입니다.

▲ 수계법회
출가절과 열반절 기간에 기도를 마치고 수계법회가 있습니다.
수계는 부처님의 가르침에 따라 계를 지키며 살겠다는 서원을 부처님께 약속드리는 의식입니다.
이때 법명을 받고 새롭게 부처님의 제자로 탄생되는 날입니다.
이미 수계를 받았던 분은 다시 한번 불자로서 다짐을 맹세하는 의식입니다.
또한 연비를 받음으로써 억겁 무명업장을 소멸하는 숭고한 의식이기도 합니다.

 

▲ 천도재 법회
불교는 조상천도의 정성을 중시하여 천도재를 법당에서 지내고 있습니다.
집에서 직접 재를 모시지 못하거나 평소에 재를 올려 드리고 싶은 인연영가님들이 계신 불자님들은 많이 동참하시기 바랍니다.
돌아가신 분의 명복을 빌기 위해 불보살님께 재를 올려 영혼들로 하여금 정토(淨土)나 천계(天界)에
태어나도록 기원하는 의식이 천도재입니다.
영가를 구제하는 것이 곧 나 자신을 구제하는 길임을 명심하여 재를 통해 공덕 베푸는 것을 생활화합시다.

 

                     

반응형 구글광고 등
페이스북에 공유 트위터에 공유 구글플러스에 공유 카카오스토리에 공유 네이버밴드에 공유
    Junghyesa All rights reserved.  2885 W. Ball Rd. Anaheim CA 92804  Tel: 714-995-3650  E-mail: junghyesa@yahoo.com
  • 모바일버전